그리고 때때로 시와 그림도 창작할 수 있습니다.
죽음을 피할 수 없는 인간 예술가의 못다 이룬 꿈을 실현하기도 한다.기계는 점점 인간처럼 될 것이다는 레이 커즈와일(Ray Kurzweil)의 지적처럼.
2020년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스케치로만 남은 베토벤 ‘10번 교향곡을 AI를 활용하여 완성하는 프로젝트가 시도되었다.청중과 AI 전문가가 심사하였다.인간과 인공지능의 협업 늘어 독일 작곡가 A 슈베르트 눈길 청중의 개별적 취향 만족시켜 베토벤 ‘10번 교향곡도 완성이달의 예술 ‘나는 AI 음악가입니다.
최근 사회 전반에서 회자하는 AI가 음악 분야에도 역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오희숙 음악학자·서울대 음대 교수 가을 문턱에 들어선 요즈음 해외 음악계의 새로운 소식을 돌려보니.
2023년에는 어떤 작품이 선정될지 궁금하다.
시대를 쓰다한강 노벨상 무조건 반갑다그럼에도 이문열이 우려한 것이문열은 첫눈에 반했다마캉 다 좋았던 못된 여자막걸리 90리터 퍼마신 술판이천에 영안실·회복실 뒀다더 중앙 플러스권혁재의 핸드폰 사진학교김지원 오롯이 담은 이 사진DSLR 아니다.덩치 큰 타이완보다 먼저 알려져 백제 멸망 후 중·일 항로로 부각 15세기 해상 요충지에 류구왕국 바다 건너온 중국인이 지배계층 ‘메이지유신 일본.
[사진 위키피디아] 류구는 두 나라에 조공을 바치며 260여 년을 지내게 되었다.해양문명인 남양문명이 대륙문명에 밀려난 결과다.
7~9세기 일본 견당사(遣唐使)의 항로 변천에서 알아볼 수 있다.[사진 위키피디아] 8세기 말부터 일본 기록에서 사라졌던 남쪽 섬들이 다시 나타난 것은 997년.